안녕하세요~ 타로치즈입니다. 


메이저 아르카나에는 22장의 카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보통 그 시작에는 바보 카드가 있습니다.

바보 카드는 보통 카드 덱에 제일 처음에 자리를 잡고 있지만, 가장 마지막에 위치해 있기도 합니다.



세상을 순수하게만 보는 바보가 메이저 22장의 카드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고통을 겪고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여정을 완전히 끝마쳤을 쯤에는 바보는 한층 더 성숙한 인물이 되어 있을 것이며 무계획적인 선택이 아닌 현명한 선택을 하는 훌륭한 인물로 성장을 했을 것입니다.



::바보의 여정



0. 바보 카드 (The Fool)

바보가 여행을 떠나기 위해 봇짐을 챙겼습니다. 그는 아직 가진 것도, 능력도 없지만 세상에 대한 흥미가 가득하고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멀고 먼 여정을 위해 챙긴 것이라고는 작은 봇짐 뿐이지만 그는 세상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근심 걱정 없이 자유로운 사람입니다.


1. 마법사 카드 (The Magician)

마법사는 양의 기운을 가지고 있는 인물로 의식적이고 발산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보는 여행을 통해 세상을 둘러 싼 지식을 배우며 여러 기술을 알아가고 자신의 주위를 둘러싼 물질을 능숙하게 다루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2. 여사제 카드 (The High Priestess)

바보는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세상에는 눈에 보이는 기술이나 지식이 전부가 아닌 것을 깨닫게 됩니다. 내면의 생각, 즉 지혜와 직관을 알아가게 됩니다. 여사제는 음의 기운을 가지고 있으며 무의식적인 것에 관여합니다.


3. 여황제 카드 (The Empress)

바보는 어머니로부터 세상에는 기술이나 직관이 전부가 아니라 감정이 있음을 배우게 됩니다. 세상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기술과 직관을 기르는 것 뿐이 아니라 감정적인 조화를 맞춰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됩니다. 바보는 자신의 내면의 감정에 귀를 기울이게 됩니다.


4. 황제 카드 (The Emperor)

바보는 아버지로부터 조직과 체제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엄마의 따뜻한 품을 떠나 세상에는 마땅히 지켜야 할 규범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권위와 규칙의 존재를 받아들이게 됩니다.


5. 교황 카드 (The Hierophont)

바보는 자신이 사는 세상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바보는 외부의 세계인 영적인 세계에 관심을 가지게 되며 그 길로 가기 위한 방법과 믿음을 배우게 됩니다.


6. 연인 카드 (The Lovers)

바보는 다른 사람과의 깊은 유대감을 배우게 됩니다. 바보는 이상과 현실의 균형을 맞추는 것은 어렵다는 것 또한 배우게 됩니다. 연인카드는 이상이 너무 높을 수 있음을 말해줍니다.


7. 전차 카드 (The Chariot)

바보는 강한 주체성을 배우게 되며 자신의 가치와 입장을 알게 되고 자신이 더 이상 아이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바보는 스스로를 단련하고 수련하는 방법을 알게 되며 의지력을 배우게 됩니다.


8. 힘 카드 (Strength)

바보는 처음으로 실제적인 문제와 맞닥트리게 되어 문제에 해결하기 위해 도전하게 되며 수련을 통한 보이는 힘 뿐만 아니라 내적인 힘의 존재를 배우게 됩니다. 또한, 내적인 힘이 겉보기에는 약해보이지만 부드럽게 강한 힘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9. 은둔자 카드(The Hermit)

바보는 삶을 살면서 생긴 의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고립된 생활을 통해 세상의 모든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며 우주의 삼라만상에 대해 이해하게 됩니다.


10. 운명의 수레바퀴 카드 (Wheel of Fortune)

바보는 삼라만상과 자신의 인생에서 일어나는 일련의 사건들을 통해 자신의 운명을 알게되고 그것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인생의 전환기를 통해     바보는 지나온 과거들이 한데 묶여 현재를 만들어낸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11. 정의 카드 (Justice)

바보는 자신의 인생에 대한 책임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지금 이 순간에 자신이 만들어 내는 모든, 사소한 작은 행동이 미래를 만들어 낸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12. 매달린 남자 카드 (The Hanged Man)

바보는 자신이 아는 것이 고작 빙산의 일각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직접 자신의 발을 묶고 세상을 거꾸로 보며 자신이 보지 못했던 다른 관점으로 보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13. 죽음 카드 (Death)

변화는 죽음을 통해 일어납니다. 지금까지 이뤄 놓은 인생의 모든 순간이 괴롭게 끝나가는 것을 마주하게 됩니다.


14. 절제 카드 (Temperance)

바보는 고통 이후에 내면의 균형과 조화를 갈고 닦게 됩니다. 또한 적당함과 융통성을 알게되며 그것을 자신의 삶에 적용합니다. 


15. 악마 카드 (The Devil)

바보는 욕망과 같은 자신의 깊고 추악한 내면과 고통스러운 대면을 하게 됩니다. 바보는 자기 합리화를 통해 유지해 온 문제점이 커진 것을 느끼게 되며 절망을 느끼게 됩니다.


16. 탑 카드 (The Tower)

추악함으로 쌓은  탑이 무너지게 됩니다. 바보는 자신의 쌓은 인생이 무너지는 것을 통해 옳지 않은 것에 대한 자신의 거짓된 합리화와 자기 기만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17. 별 카드 (The Star)

거짓된 삶이 무너졌기에 바보는 자신의 목표를 더 명확하게 보게 됩니다. 한번 무너졌지만 일을 계속 진행할 수 있는 희망과 신념을 얻게 됩니다.


18. 달 카드 (The Moon)

그러나 아직 끝난 것은 아닙니다. 달 카드를 통해 마지막 시험대에 오르게 됩니다. 바보는 화려한 허상이 보여주는 유혹과 혼란 속에서 진실을 파악하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19. 태양 카드 (The Sun)

거짓된 유혹과 의심의 밤이 무사히 지나고 아침의 태양이 떠오릅니다. 바보는 맑아진 명확함과 확신을 가지게 됩니다.


20. 심판 카드 (Judgement)

마침내, 바보는 멈춰서서 자신이 노력한 것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됩니다. 가끔은 자존심도 짓밟히고 한계에 다다랐기도 했으며 자신의 결점을 극복해 나가며 얻게 되었습니다.


21. 세계 카드 (The World)

마침내, 바보는 자신의 인생의 균형을 성공적이게 맞추며 완성을 이뤘습니다. 세계 카드를 통해 바보는 새로운 단계의 성취와 행복에 도달했습니다. 바보는 새로운 여정을 위해 다시 떠날 것입니다.




'인생은 고통의 연속이다' 라는 말이 있죠. 

바보는 고통과 경험을 통해 지혜를 얻게 되며 더 이상 순수하기 만한 바보가 아닌 세상을 살아갈 줄 아는 현명한 사람이 되어갑니다. 

바보는 마치 성장 소설의 주인공 같았네요. ㅎㅎ


세계 카드의 다음은 다시 0번으로 돌아갑니다.

인생은 한 번의 결실을 맺었다고 해서 끝나는 것이 아니며 희노애락이 반복되고 고통과 기쁨이 반복되게 됩니다.

바보가 나아간 것은 인생의 한 부분일 뿐, 아직 나아가지 못한 세상은 더 넓고 깊습니다.

그는 인생을 살아가는 동안 몇 번이고 여정을 떠나게 될 것이며 그것은 그가 죽기 전까지 계속 될 것입니다.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공감!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