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로치즈 입니다. ㅎㅎ

마이너 카드는 지수화풍의 4개의 원소가 있고 각 원소마다 4가지 계층의 궁정카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4가지의 계층은 시종, 기사, 여왕, 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원소이지만 같은 계층이면 비슷해 보이기 때문에 헷갈리고는 합니다.

그래서 다른 원소이지만 같은 계층이라 헷갈리는 궁정 카드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마이너 4원소의 시종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마이너 시종 카드를 비슷한 느낌으로 분류를 해보았습니다.

완드와 소드는 남성적인 요소이고 컵과 펜타클은 여성적인 요소입니다.

완드와 소드는 진취적이고 앞으로 나아가려는 욕구가 강하며 컵과 펜타클은 그 둘에 비해 부드럽고 수용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종이란?



시종(Page)은 궁정에서 가장 하위 계층이며, 궁정의 잡일을 도맡아하는 인물입니다. 

시종은 하인이나 종자와 같은 의미이며, 이제 막 일을 시작하고 경험이 적은 사람, 사회생활을 이제 막 시작한 사람, 어린이, 인생의 초년기 등으로 나타납니다. 


시종은 아직 어리고 경험이 적어서 어떤 일을 능숙하게 처리하기보다는 미숙하고 어설픈 이미지를 줍니다. 

또한 시종은 호기심이 많고 에너지가 넘치며 무한대로 뻗어나갈 수 있는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시종은 에너지가 넘치지만 그 열정이 현실감이 부족하여 종종 실수를 저지르기도 합니다. 

열정에 대한 현실감이 부족하다는 것은 아직 사회화가 덜 되어 조직적이지 못한 열정일 수 있으며 타인이 보기에는 무모하며 현실화 할 수 없는 열정을 가리킵니다.

그것은 단순히 경험이 적기 때문이며 아직까지는 사회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의 넘치는 에너지를 올바르게 사용하여 자신의 원소를 잘 이용한다면 그 만큼 능력 있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타로카드로 점을 칠 때, 상담자의 질문이 가장 많은 것은 단연 애정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종종 시종을 포함한 궁정카드가 애정운에서 나오면 해석하기에 난해하여 헷갈리기 마련입니다.

시종 카드가 적용되는 한 가지 예를 들자면, 상대에 대한 관심이 이제 막 생긴 시기를 가리키며 '썸'을 타는 시기이거나 관심이 막 생겼을 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종 카드의 무언가를 시작한 사람의 모습과 상응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이너 4원소 시종 비교



4가지의 시종들 중에 펜타클 시종은 타 시종에 비해서 그의 미숙함이 가장 잘 드러나지 않습니다. 펜타클의 안정성을 추구하는 경향으로 일을 진행하는 것에 있어서 리스크가 가장 적으며 초보자더라도 안정적인 일처리를 보여줍니다.

느리지만 끈기가 있고 성실하여 일을 처음 시작할 때와 결실을 맺기 까지는 늦게 걸려도 한번 일을 시작하면 시종일관 하여 결국 끝을 보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4가지의 시종들 중에 컵 시종의 옷차림은 가장 화려합니다. 그의 옷에는 연꽃이 그려져 있으며 멋진 스카프를 몸에 두르고 분홍색의 화려하고 밝은 색감의 옷을 입고 있습니다. 이는 페이지 시종의 로맨틱하고 풍부한 감성을 보여주며 화려한 옷을 통해서 예술적인 감각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컵 시종 카드가 좋게 발휘 되면, 타인에게 부드럽고 따스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긍정적인 사회 생활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컵 시종은 감수성이 섬세한 만큼 상처를 잘 받고 눈물이 많습니다. 그래서 안 좋게 발휘 되면, 섬세한 감수성으로 타인에게 예민해 보이기도 하여 사람들과 어울리는 데에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때로는 사회성이 결여되어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에게서 나오기도 합니다. 


4가지의 시종들 중에서 완드 시종열정적이며 행동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각하고 고찰하기 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는 성격이기에 내향적이기 보다는 외향적이며 불의 성향만큼 밖으로 발산하려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 태양이 빛을 발산해 만물을 밝히는 물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드 시종은 외향적이며, 긍정적이고 유쾌하며,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이 됩니다.

완드 시종은 일을 시작할 때에 자신이 진행할 일로 어떠한 수익을 얻을지에 관심이 있기 보다는 단순히 그 일이 좋아서 진행하는 것이기에 순수한 열정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완드 수트의 2번과 3번 카드가 해외와 연관이 있듯이, 완드 궁정카드 또한 해외 진출과 관련이 많습니다.

완드 시종은 어떤 일에 대한 관심이 생긴다면 생각하기 보다 행동하려고 하기에 충동적으로 일에 뛰어들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합니다.

펜타클 시종이 완드 시종의 모습을 본다면 무모하고 생각 없이 행동한다고 느끼겠습니다.


4가지 시종들 중에서 소드 시종냉정하고 계산적이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펜타클처럼 이성적이지만 완드처럼 발산하는 기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성적이기는 하나 그것을 넘어 계산적이니 남들의 눈에는 차가워 보이겠습니다.

소드의 원소는 공기이며, 공기는 사고력과 판단력이 좋아서 똑똑하고 강한 정신력을 보여줍니다.

정신력이 강하니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적극적으로 밀고 나가며 그 목표 또한 뚜렷한 편입니다.

소드 시종 카드가 안 좋게 작용을 하면, 타인에 대한 공감능력이 너무 부족하여 타인을 무시하기 쉽고, 냉소적인 인물이 되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펜타클 시종은 이성적인 인물로 느리지만 침착하게 일을 수행하며 시종일관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컵 시종은 감성적인 인물로 섬세하고 풍부한 감수성을 가지고 있으며 부드럽고 따뜻한 인물입니다.

완드 시종은 감성적인 인물로 밝고 자신감이 넘치며 열정적이고 행동파적인 인물입니다.

소드 시종은 이성적인 인물로 똑똑하고 민첩하며 계산적이고 냉정한 인물입니다.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공감!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