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로치즈입니다! 

펜타클 왕을 마지막으로 타로카드 78장을 모두 끝마쳤습니다! 


이번 카드는 King of Pentacles, 펜타클 왕 카드입니다.

왕은 궁정카드에서 가장 높은 계층이며, 숫자 4와 관련이 있습니다.

숫자 4는 수비학적으로 통재와 질서를 의미하며 유지와 지속성을 뜻합니다.


펜타클 왕 정방향


 


키워드: 성공하는, 성취하는, 큰 돈의 수익, 스폰서, 재력가 

애정: 애정의 성취, 믿음의 시기

금전: 원활한 금전, 큰 돈의 수익, 성취

직장: 업무의 원활, 능력있는, 성취하는


애정운에서는 연애가 안정적이고 신뢰적이게 진행이 되니 연애가 발전하는 시기입니다. 고백을 한다면 성취하는 시기이며 안정을 유지하려는 성향이 강하여 연인이라면 결혼을 생각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연인 중에 남자 쪽이 리더쉽을 발휘하는 편이겠습니다.


금전운에서는 금전이 원활하게 흘러가는 때입니다. 투자를 한다면 수익이 있으며 자금에 여유가 넘치게 됩니다. 큰 돈의 수익이 생길 수도 있으며 들어오는 돈이 많은 때이며 나가는 돈은 적은 시기입니다. 금전운이 안정적이고 좋으니 수익이 생길 만한 곳을 찾아서 투자를 한다면 성취할 것입니다.


직장운에서는 일의 성취가 좋고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되는 때입니다. 능력이 잘 발휘되며 일이 잘 진행되고 그로 인해 좋은 성과나 이익을 얻게 됩니다. 또한, 사람들을 잘 이끌고 통솔하는 능력이 좋으며 새로하는 일이든 진행하던 일이든 상관 없이 성취운이 좋습니다. 


카드의 이미지를 보면 한 손에 펜타클을 다른 한 손에 홀을 든 왕이 황소 머리가 있는 옥좌에 앉아 있습니다. 그의 옷과 옥좌 주위에는 포도송이로 장식이 되어 있으며 숲이 울창합니다.


펜타클 왕은 경제적으로 부와 권력이 있는 재력가이며 높은 자리에 있는 남성을 의미합니다.

그는 믿을 수 있고 책임감이 있는 사람이며 주위 사람이 위기에 처했을 때 금전적인 도움을 주는 인물입니다.


펜타클 왕이 앉아 있는 옥좌에 그려진 황소는 흙을 상징하며, 그가 들고 있는 홀은 부와 권위를 뜻합니다.

또한, 포도송이는 비옥한 대지의 풍요를 말해주며 그의 등 뒤 너머로 보이는 성벽과 성은 튼튼한 안전과 결속을 의미합니다.


펜타클 왕은 체계적으로 일을 진행하며 공정하고 책임감있게 처리하기에 무슨 일이든 기꺼이 수행하는 사람입니다.

일을 안정적이고 논리적이게 처리하기에 충동적으로 일을 저지르는 인물이 아닙니다.

쉽게 변하지 않는 사람이기에 믿음직하지만 그와 동시에 완고합니다.


펜타클 왕은 누구와도 쉽게 협상을 잘하며 사업 수완이 좋고 좋은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회적인 지위와 물질적인 것이 충족이 되지 않는다면 부정적인 사람이 되고 비도덕적인 일을 저지르기도 합니다.


펜타클 왕은 금전에 있어서 최고의 카드 중 하나이며, 남의 밑에서 일을 하기 보다는 누군가를 리드하며 일을 하는 것에 어울립니다.

또한, 어떤 사업을 하든 길하며 사업 수완이 좋아 금전적으로 좋으며 안정적입니다.

펜타클 왕은 성공한 사업가, 은행 간부, 재력가로 묘사됩니다.


펜타클 왕 역방향




키워드: 실패, 손해, 낭비, 통찰력 부족, 신뢰적이지 못한

애정: 애정의 손실, 신뢰적이지 못한
금전: 큰 돈의 낭비, 손해, 금전적인 문제

직장: 손해, 일의 실패, 스트레스


애정운에서는 서로 간에 관계가 악화되어 갑니다. 관계의 안정보다는 자존심을 앞세우기에 다툼이 생기게 되니 양보가 필요한 때입니다. 자존심으로 연인을 잃을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상대에게 너무 권위적이게 행동하기도 하니 대화하는 것에 오해가 생기기도 합니다.


금전운에서는 정당하지 않은 돈에 손을 뻗기도 합니다. 옳은 경유가 아닌 돈에 손을 대기도 하는 것은 돈의 욕심이 강해서이며 그로 인해 안 좋은 결과를 맞이할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합니다. 돈에 대한 욕심이 크며 사람과의 다툼이 생길 수 있으며 또한, 큰 돈을 유흥비로 날리기도 합니다. 


직장운에서는 자존심이 상하는 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일의 진행에도 문제가 생기며 능력의 부족으로 놓치기도 합니다. 또한, 직장에서 인정을 받기 위해 부정한 일에 손을 대어 주위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기도 하는 것을 주의해야겠습니다. 부도덕한 일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이 필요한 때입니다.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공감!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