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로치즈입니다! 

이번 카드는 Ten of Swords, 소드 10번 카드입니다.


숫자 10은 수비학적으로 1+0으로 1을 카리키며 완전히 끝남과 동시에 새로운 시작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 완성을 이뤘으니 더 높은 차원으로 가는 새로운 시작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소드 10번 정방향


 


키워드: 다 끝난, 절망적인, 심각한 종료, 배신, 다시 살아날 수 없는

애정: 이별, 관계의 종료, 끔찍한 이별, 배신

금전: 찾을 수 없는 금전, 버티던 재정상황의 종료, 배신

직장: 이직, 이전 직장과의 종료, 배신


애정운에서는 연인과 관계가 나빠져 이별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실망감을 느끼기 쉬우며 오해로 배신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는 배신을 당하여 끔찍한 이별을 겪는 일도 있겠습니다. 상대방과 오해가 생긴다면 그 오해가 쉽게 없어지지 않으니 섣불리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금전운에서는 끔찍한 재정상황으로 이도 저도 못하는 진퇴양난에 빠집니다. 돈 문제는 꼬이기만 할 뿐 풀릴 기미가 보이지 않으며 이전의 금전은 찾기 어렵겠습니다. 또는 돈으로 인해 배신감을 느끼거나 배신을 당하기도 합니다. 


직장운에서는 이전의 상황이 종료되어 일을 그만두는 일이 생기겠습니다. 직장을 다니는 것 자체가 끔찍한 고통이라고 느끼며 그 이유는 직장 내 누군가에게 배신을 당하여 생기기도 합니다. 묵묵히 일을 하는 것이 힘든 것이 아니라 여러 곳에서 치고 들어 오는 사람들로 인해 상처를 받는 일이 생깁니다.



카드 이미지를 보면 한 남성이 빨간 천으로 덮혀진 채 칼 10개에 꽃혀 죽어 있습니다. 하늘은 어둡고 음울하지만 바다는 고요하고 저 멀리서는 해가 점점 떠오르고 있습니다.


소드 10번의 인물이 처절하게 죽어 있습니다. 

검 한개가 아닌 10개씩이나 무참하게 꽃혀 있으며 그가 다시 살아날 거라는 희망이 조금도 보이지 않습니다.


소드 10번은 일이나 여러 상황의 완벽한 종료를 의미합니다.

이전의 일이 다시 소생할 틈이 전혀 보이지 않은 채 완전히 소멸되며 그 끝은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겼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갈등의 최고조와 더 이상 도망칠 수 없는, 빠져나갈 수 없는 상황 임을 알 수 있습니다.


소드의 차갑고 냉정한 분위기가 10을 만나자 처참한 완성을 만들었습니다.

보통 실전에서 이 카드가 나온다면 처절하게 끝난 관계일 때, 안 좋은 기억을 품은 끝일 때, 많이 나오곤 합니다.


칼이 10개나 꽂혀 죽었다는 것은 굉장히 극단적인 표현입니다.

누구나 자신의 고통스러운 경험은 다른 이의 아픈 경험에 비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럽다고 여깁니다.


경험의 주체는 타인이 아닌 자기 자신이기 때문이며 그 경험에 대한 감정은 주관적입니다.

아픈 경험이지만 타인도 겪는 아픔인 것을 알아야 하며 안 좋은 상황에서 벗어나 긍정적인 희망을 품으라는 것을 일러줍니다.

저 멀리 떠오르는 태양이 나의 마음과는 다르게 똑같이 그 자리에서 떠오르듯이요.


소드 10번은 더 이상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는 상황을 지켜낼 수 없으며 상황의 심각성을 되돌릴 수도 없습니다.

그 끝은 처절했으며 몹시 고통스러운 일이지만 이것이 더 나은 나를 위한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칼이 등 뒤에 꽂힌 점으로 배신이라는 뜻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자살이 아닌 타살로 누군가에 의해 꽂혀진 칼인 셈입니다.



소드 10번의 이미지는 메이저 카드 13번인 Death(죽음) 카드와 닮았습니다.

데스카드가 침략을 당해 끝이 난 것처럼 소드 10번은 처절하게 죽어 있습니다.


두 카드의 또 다른 닮은 점은 멀리서 떠오르는 태양입니다.

아무리 나쁜 일이 일어나도, 내 맘은 잠들 수가 없어도 결국 내일의 태양은 떠오른다는 뜻입니다.

내일의 태양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며, 지난 일의 결말은 끔찍했지만 더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는 희망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해가 떠오르는 것이 아닌 지고 있는 것이다라는 의견을 가진 분들도 많은데요, 그럴 경우 해가 지는 것으로 상황의 종료를 더 부각시켜서 표현했다고 보는 편입니다. 완전한 종료로 일을 되돌릴 수 없는 것에 촛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하나가 끝나야 다른 하나가 시작할 수 있다는 말이 있죠.

탄생과 죽음처럼 극과 극은 통하며 안좋은 상황이 끝이 났으니 좋은 상황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끔찍한 경헝을 했다 하더라도 삶이 끝난 것이 아니며 새로운 상황이 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끝이 났다는 것이 꼭 슬픈 일은 아니라는 것을 말해줍니다. 


소드 10번 역방향




키워드: 위험을 가까스로 벗어나는, 상황이 끝이 날 뻔한, 오해

애정: 끝날 뻔한, 관계 회복, 오해
금전: 안좋은 상황이 질질 끌리는, 완전히 끝날 뻔한

직장: 벗어날 수 없는, 문제 해결의 기미


애정운에서는 헤어질 뻔한 관계가 회복이 되며 둘 사이의 문제 해결의 기미가 보입니다. 또한 오해가 풀리며 상대의 배신이었던 줄 알았던 것이 나의 오해였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금전운에서는 절망적인 금전운이 조금씩 풀리게 됩니다. 여전히 상황은 좋지 않지만 앞으로 차차 좋아질 것이니 가만히 있기 보다는 이것 저것 알아 보는게 나쁜 상황을 빨리 없앨 수 있겠습니다. 금전으로 인한 배신감도 서서히 줄어들 것이며 해결책이 생기게 됩니다.


직장운에서는 업무나 직장에서 생기는 문제가 점점 해결이 되기 시작합니다. 안 좋았던 인간관계가 있다면 둘 사이의 오해가 풀리고 관계가 좋아지게 됩니다. 다 끝난줄 알았던 일들이 해결될 기미가 보이며 오해가 풀리니 나아지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때입니다.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공감!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