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로치즈입니다! ㅎㅎ

이번 카드는 Six of Cups, 컵 6번 카드입니다.

숫자 6은 수비학적으로 통합과 결합을 뜻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균형을 찾은 것을 나타냅니다.


컵 6번 정방향


 


키워드: 추억하는, 그리워하는, 향수를 느끼는, 순수한, 동심, 기쁜 소식

애정: 그리워하는, 순수한 연애

금전: 금전적인 소식, 도움을 받는, 조언, 

직장: 조언을 받는, 기쁜 소식


애정운에서는 과거의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해줍니다. 이 카드와 연락을 뜻하는 카드가 같이 나온다면 상대와의 추억이 그리워서 재회를 바래서 연락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좋은 소식을 전해주고나 선물을 주는 것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상대를 돌봐주려고 하는 마음이 있기에 주도권을 가지게 되겠습니다.


금전운에서는 좋은 소식이 넘치며 윗사람이나 주위에서 금전적인 정보와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정 수입을 포함해서 여러 부수입이 들어오니 금전적으로 좋은 운에 도래했습니다. 주위에 좋은 소식이 많으니 스스로 이리저리 잘 알아보고 적당한 것을 찾아볼만합니다.


직장운에서는 윗사람으로부터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으며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주위에서 기쁜 소식이 들리며 기다렸던 일에서도 좋은 소식이 들립니다. 이전에 중단되었던 일들이 다시 재개되며 성사할 수 있는 운에 도래했습니다.




카드의 그림을 보면 정겨운 시골 풍경이 보입니다. 

컵에는 꽃이 가득 들어 있으며 큰 소녀가 작은 소녀에게 컵을 하나 건네고 있습니다. 


컵 6번 카드는 행복했던 유년시절에 대한 기억과 그것을 추억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때 그 시절의 인연을 기분 좋은 추억으로 간직하고 있는 것입니다.


컵 5번이 상대에 대한 미련이라면, 반대로 컵 6번은 떠올리면 기분이 좋아지는 추억입니다.

순수했던 그 시절의 사랑을 순수함의 상징인 아이를 등장시켜 비유했습니다.


또한, 큰 소녀가 작은 소녀에게 컵을 주듯, 윗사람에게 조언을 받거나 도움을 받는 일이 생기겠습니다.

소식과도 관련이 있기에 기쁜 소식을 듣거나 기분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컵 6번은 추억과 향수의 카드이며 나쁘게 작용하면 다소 과거지향적인 성향이 됩니다.

추억이 되살아난 것처럼 옛 애인이나 이전에 진행 하던 프로젝트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다소 유아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현재를 사는 사람이 과거만을 생각하면 발전이 없다든 것을 조언해주기도 합니다.



이 카드가 재회운에서 나오는 것만큼 기분 좋은 카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옛 연인이 나를 기분 좋은 추억으로 생각하고 있으니깐요. ㅎㅎ


컵 6번 역방향




키워드: 나쁜 소식, 안 좋은 소식, 지나친 과거 집착,

애정: 이별의 통보, 좋지 않은 소식
금전: 좋지 않은 금전 소식, 오지 않는 금전, 위험한 제안

직장: 안 좋은 소식, 과거 지향적인


애정운에서는 애정운이 나빠지기 시작합니다. 연인에게 안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으며 그것이 이별의 통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상대에게 너무 받기만 하지 않았는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정 때문에 상대의 잘못도 너무 받아주지는 않았는지 생각해야 될 시점입니다. 또한, 애인과 관련된 안 좋은 소식을 주위에서 듣기도 하겠습니다.


금전운에서는 금전 문제로 좋지 않은 소식을 듣겠습니다. 기다리는 금전 소식이 잘 오지 않을 것이니 너무 초조해 있지 말아야 합니다. 금전 문제로 주위 사람과 다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위험한 투자의 제안이 오게 됩니다. 낌새가 이상하다고 느끼면 듣기 좋은 소리라도 듣지 않는 것이 이롭겠습니다.


직장운에서는 팀의 사기가 떨어지고 직원들과 틀어지거나 하는 일이 있겠습니다. 직원들 뿐 아니라 거래처나 윗사람들과 틀어질 수 잇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직장 내에 안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또한, 일 처리가 부진해진다면 너무 옛날 방식을 사수한다던가 풀리지 않는 일을 고집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공감!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