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로치즈 입니다! 


타로 카드를 볼 때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사랑에 관련 되어서 라고 생각이 드네요. ㅎㅎ

애정운, 재회운, 연애운 등등..

사랑은 인간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소재인가 봅니다.

 



오늘은 재회운에 관련 되어서 예시를 한 번 들어 보도록 할께요~


Q. (여성분이 남자에게 일방적으로 이별 통보를 받음.) (여성분이 다시 재회를 바랬지만 거절당함.) 

앞으로 이 남자와 재회가 될까요?



일방적으로 이별 통보한 무정한 남성분.. ㅠ.ㅜ

과연 이 분도 재회를 원하고 있을까요? 

카드를 보겠습니다! 




쓰리 스프레드(Three Spread)를 이용하여 과거-현재-미래의  남자의 마음과 상황을 보았습니다.



카드 진행은 소드 3번 역방향에서 현재인 펜타클 4번 정방향을 지나 

컵 8번 정방향이 되어 버리네요.


미래 카드를 보는 것만으로도 좋지 않음이 보이네요...

카드를 한 장 한 장 해석 해 보겠습니다.




과거 카드로 뽑힌 소드 3번가슴 아픈 카드입니다. 

애정 중에서도 특히 이별에 관해서 적절한 카드입니다.


정방향 일때도 가슴 아프고 역방향 일때도 가슴 아픈 카드...


하트가 세 개의 칼에 찔려 있습니다.

그만큼 아프고 괴로운..

끔찍한 상처를 뜻하는 카드 입니다. 


소드 3번이 역방향일 때도 

정방향에서의 괴롭고 가슴 아픔이 

결코 사라지진 않습니다.



세 개의 카드를 조합 했을 때 적절한 해석은 

상처이긴 상처인데(정방향) 내가(남자가) 준 상처 입니다.(역방향)


정방향일 때는 '내 마음이 너무 괴롭고 아프다'에 촛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역방향 일때는(특히 이 조합에서

그것이 나의 상처가 아닌 내가 남에게 준 상처가 되는 것이죠.


내가 이별을 말하고, 내가 상처를 만들어 냈다는 것.


소드 3번 역방향이 과거 자리에 나왔다는 것은 

관계는 끝났고 그 끝은 내가 만들었다고 깔끔히 정리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카드를 보겠습니다.

펜타클 4번 정방향이 나왔네요.


카드의 그림을 보면 이 남자는 동전들을 움켜 쥐고 있습니다.

발 밑에 두개, 손에 움켜진 것 하나, 그리고 머리에 하나..


여유로운 자산가이기 보다는 구두쇠에 가까워 보이네요.

많이 가지고 있지만 왠지 내줄 것 같은 기색은 안보입니다.


거기에다가 펜타클 4번 정방향은 남들에게 인색한 카드 입니다.

소유에 집착하는 만큼 남들에게는 인색합니다.

자기중심적이고 이해타산적인 것을 의미하기도 하죠.



재회에 대한 남자의 현재 관점에서 이 카드가 나왔네요.

과거에서 소드 3번 역방향을 가지고 

현재 카드에서 펜타클 4번 정방향이 나왔다면

남자의 마음은 어떤 걸까요?


보시다시피, 남자는 현재도 재회를 바라고 있지 않네요.

여자가 바라는 자비를 베풀지 않을 모습인 펜타클 4번.


자신이 내린 결정을 

움켜 쥔 펜타클처럼 계속 유지할 것입니다.

자기 자신을 상대방보다 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네요.


갑자기 이별을 먼저 고백했으며 현재까지도 그 결정을 바꿀 마음이 없는...

자신을 먼저 생각하는 그런 사람.

그 마음은 굳건하여 바뀔 마음이 없어 보입니다.




미래 카드 에서는 컵 8번 정방향이 나왔네요.


쓰리 스프레드(Three Spread)에서의 가장 핵심은 

미래카드에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과거는 이미 지나온 것이고 현재는 지금 겪고 있는 것 입니다.

미래 카드는 앞으로 어떻게 될 지 전망을 알려주는 카드 입니다.

과거와 현재가 겪어온 상황을 설명 해주는 것이라면 미래는 지침표가 되주는 꼴이죠.



중요한 자리인 미래 카드에서 컵 8번이 나왔네요..

카드 그림이 어떤가요?



인기척이 없는 조용한 밤에 남자는 자신이 쌓아온

컵 8개를 두고 어디론가 떠나는 모양입니다.



컵 8개는 지금까지 자신이 쌓아온 것입니다.

그 모든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찾아가는 듯 합니다.


이는 새로운 것에 대한 갈망일 수도 있고 과거에 대한 환멸일 수도 있습니다.

이전까지의 노력이 중단되고 포기하는 상황일 수도 있는 것이죠.


무엇이 되었든, 남자가 지금까지의 모든 것을 버리는 것은 확실한 것이네요.



남자는 떠납니다.

그것을 잡을 길은 없어 보이네요.


이 카드가 주는 이미지는 애정운에서도 똑같이 반영됩니다.

남자는 떠납니다..

여성분이 바라는 재회는 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카드를 종합적으로 보면,

남자는 먼저 이별을 말했으며 그 마음은 확고하고 변함이 없습니다.

재회를 바라지도 않으며 완전히 떠날 것으로 나타납니다.

 


이 세개의 카드의 조합은 완전한 이별을 뜻하지 않나 싶네요.

아쉽게도 여성분이 원하는 대답은 해줄 수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만약, 여기서 컵 8번이 역방향으로 나왔다면 어떻게 될까요?


컵 8번이 역방향이 되었다면,

'100% 그 남자가 돌아올 것이다'라는 해석까지는 아니지만

'그 남자가 떠나는 것을 망설인다.'

'헤어지고 싶어도 쉽사리 헤어질 수 없다.'와 같은 해석이

될 수 있겟네요.


남자분이 돌아 오지는 않더라도,

남자의 망설임 만으로 여성분의 아픈 마음이 달래지진 않을까요? ㅎㅎ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공감!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