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타로치즈입니다! ㅎㅎ 

요새 날이 점점 추워지네요 감기 조심해야 겠어요. 



오늘의 카드는 평소 다툼이 많은 커플의 성격 카드가 되겠습니다.

세상의 다양한 커플들 중에 오래가는 커플은 가치관이 잘 맞는 커플이라고 합니다.

성격과 가치관이 다르면 사사건건 문제가 될 때가 많죠.


그녀와 그의 가치관 및 성격이 어떻게 다른 지 비교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Ex. 그녀의 성격




그녀의 성격으로는 컵 3번 역방향과 소드 킹이 나왔네요.


컵 3번의 카드를 보면 세 명의 여자가 컵을 높이 들고 춤을 추며 즐거워 하는 모습입니다.

즐거운 시기를 보내는 이 카드는 즐거움과 축하의 키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정이나 자매애와도 관련이 있으며 서로간의 타협을 보여주는 카드네요.


그런 컵 3번이 역방향이 되었습니다.

주인공의 성격은 특별히 남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성격인가 봅니다.

관계의 균열을 신경쓰지 않으며 특별히 잘 지내려는 생각은 없어 보입니다.

남들과의 소통을 중요치 않아 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어쩌면 여성인 주인공이 여자친구들과는 잘 어울리지 못하는 점을 말해주기도 합니다.


그녀의 남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점은 다음 카드인 소드 킹이 뒷받침을 해줍니다.



소드 킹의 이미지는 준엄한 왕이 각을 잡고 검을 올리고 있습니다.

감정과 소통의 키워드인 컵은 내려가고 검을 올리고 있네요.

소드 킹은 통제적이고 단호하며 독불장군, 폭군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독립심도 강하며 감정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 소드 킹은 

남들에게 두려운 존재일 수도, 다가가기 어려운 존재 일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다른이의 의견보다는 자신의 생각과 자기의 주장이 강하여 

남의 말을 듣지 않는 점이 있습니다.



컵 3번 역방향과 소드 킹을 조합하면 꽤나 독불장군의 이미지가 강합니다.

그녀는 자기 멋대로 행동하며 남의 말을 듣지 않으려는 점이 있겠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행동하며 다른 이의 말을 듣지 않는 그녀는 

편협해 보일수도 있고 자기 중심적여 보일 수 있습니다.


남들과의 조화와 균형보다는 '내 마음대로 할거야!' 라는 점이 눈에 띄네요.

이런 성격은 다툼을 야기시키기에 그들의 관계는 타협이 안 될 것입니다.




다음으로 남자의 성격을 보겠습니다.


Ex. 남자의 성격



그의 성격을 가리키는 카드는 펜타클이 나왔네요.

펜타클 킹과 펜타클 나이트 입니다.


펜타클은 물질적이며 안정감을 수호하는 성격이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펜타클 킹은 그녀의 성격인 소드 킹과 대조적인 인물이 됩니다.


펜타클 킹의 이미지를 보면 왕이 포도송이로 뒤덮인 옥좌 위에 앉아 있네요.

풍요로움과 여유로움을 즐기는 듯한 이미지를 풍기고 있습니다.

책임감이 있는 그의 이미지는 신뢰할 수 있어 보이네요.


펜타클 킹은 물질적으로 풍요로우며 남들에게 안정감과 도움을 주는 왕입니다.

(소드 킹의 폭군적인 이미지와는 대조적 입니다.)


펜타클 킹은 변화를 싫어하고 

현재에 안주하려는 성격이 있지만 완고하며 책임감이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그의 성격은 안정적이고 갑작스러운 변화를 싫어하며

별다른 재미가 없어도 그녀와 꾸준히 관계를 지속하려는 성향을 갖고 있을 겁니다.



여기서 펜타클 킹과 비슷한 이미지를 주는 

펜타클 기사가 다음 카드로 나오게 됩니다.


펜타클 기사의 이미지는 한 손에 펜타클을 들고 유심히 바라보고 있네요.


펜타클 기사는 4개의 마이너 기사들 중에 

유일하게 완전히 정지되어 있는 기사입니다.


펜타클 기사는 활동력이 약하고 일의 진전이 느린 사람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꼼꼼한 성격 때문이며

한번 시작한 일을 끝까지 밀고 갈 수 있는 능력이 있고 

포기하지 않는 성격이 있습니다.


펜타클 기사도 펜타클 킹처럼 

남들에게 신뢰를 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한번 친해지면 꾸준히 상대방에게 시종일관 같은 모습을 보여주어 

상대방의 신뢰를 얻을 것입니다.


펜타클 킹과 펜타클 나이트가 주는 비슷한 점으로

그의 성격이 파악이 가능해 졌습니다.


이것으로 그는 시종일관 같은 모습을 보이며 이것저것 변화가 크지 않아 

재미를 주기보다는 한결같이 언제나 그녀를 바라보는 

해바라기 같은 모습일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오히려 그에게는 그녀의 자기 주장이 강한 태도가

이해가 안 될 것입니다.


그 스스로가 변함이 없기에 

그녀의 태도를 예측하기 어렵다고 여길 수 있어 보이네요. 






이렇게 카드를 비교해 보니 

그들이 다투는 데는 이유가 있어 보입니다.


안정감을 추구하며 변화를 싫어하는 남성의 성격이 

여성분에게는 지루한 성격으로 비춰질 수 있습니다.


여성의 자기 중심적이고 주장이 강하여 타협이 안되는 점은

안정을 추구하는 남자에게는 치명적이겠네요.

 

사람들은 자신의 모습을 바꾸기보다 남이 바꾸기를 바랄뿐이죠.


그 둘이 서로를 이해하고 맞춰준다면 

그제서야 그들의 관계가 안정적이되어 오래 갈 수 있겠네요. ㅎㅎ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공감!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